주임님이 저녁자리에서
이런 말을 하더군요
"아 내가 여기서 모하는지 모르겠네
이거 왜 하지, 의미없다, 진짜"
업무가 비효율적이라서 그런거다 라고
볼 수도 있지만
다른 관점에서 주임님의 마음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모든 조직은 설립 이유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고객이 누구인가
그리고
우리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함으로써
조직의 존재 이유를 찾게 됩니다
그 이후
조직은 목표를 설립하게 되죠
즉
우리 조직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규정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를 구성원의 마음속에
브랜딩화 함으로써
공통된 관점과 방향성을
지닌 조직으로서
모습을 갖추어 나가죠
이 과정을
마케팅이라고 부릅니다
결국
저는
회사가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주임님이 저런 마음을
품지 않았을까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직원이 업무에 불만을 품었다
또는
일을 제대로 안한다고 판단하기 전에
회사가 마케팅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를
먼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조직문화 고민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이란 무엇인가_미션의 중요성에 대하여 (0) | 2021.06.05 |
---|---|
성과중심 인사제도_직무분석에 관심을 가져라! (4) | 2021.05.29 |
면접관의 바람직한 태도와 자세_내가 편향적인가를 먼저 체크하라! (0) | 2021.05.28 |
독창성이란 무엇인가/독창성의 원리와 확산에 대하여_우리 조직에 혁신을 발생시키기 위한 방법 (2) | 2021.05.18 |
리더십의 특성과 강화 방법_팀원들의 존중을 이끌어내라! (2) | 2021.05.16 |